1) 영화 보이스, 줄거리 및 평점
건설 현장에서 작업반장은 서준은 어느날 현장에서 사고가 발생합니다. 사고와 동시에 휴대폰은 먹통이 됩니다. 그때 서준의 아내에게 한통의 문자와 전화가 걸려옵니다. 남편인 서준이 건설현장에서 사고가 발생 했는데 과실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통화에서 자신이 서준의 친구인 김현수 변호사라고 소개하여 합의금을 보내야 무사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서준의 아내는 정신없이 그리고 고민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7천만원이라는 돈을 보냅니다. 하지만 예상한대로 이것은 보이스피싱이었습니다.
보이스피싱임을 깨달은 서준의 아내는 은행에 바로 달려가 상황을 돌려보려 했지만 이미 돈은 바로 인출이 되어버린 상황이었습니다. 김현수 변호사는 사기에 당했음을 알고 좌절하는 서준의 아내에게 다시한번 전화를 걸어 조롱까지 합니다. 결국 사고까지 당해 병원으로 이송되어 서준은 자신이 해결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서준 뿐만이 아니라 서준이 일하던 공사현장 전부 보이스피싱을 당한 것이었습니다. 총 30억이라는 금액이 한순간에 날아간 것 입니다. 공사현장 책임자는 스스로 세상으르 떠났고 경찰들 또한 해결책이 없었습니다.
전직 마약반 형사였던 서준은 조직으로 움직이는 보이스피싱임을 알고 그 조직으로 들어가 윗선을 추적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공사현장에서 전화가 되지 않았던 것부터 cctv를 확인하여 수상한 사람을 찾아냈고, 자신도 현장에서 마주쳤던 수상한 문신을 한 남성을 추적합니다. 그리고 그 남성을 통해 대림동 박실장에게 접근하였습니다. 서준은 박실장에게 접근하여 경찰의 추적에서 구해주어 그것의 댓가로 중국 보이스피싱 조직에 소개를 받았습니다. 박실장은 서준에게 명함을 건내어 천 본부장에게 가라고 알려줍니다. 서준은 명함을 받고 바로 경찰에게 박실장을 신고합니다. 한발짝 뒤에서 수사를 하는 경찰은 서준이 추적하면서 경찰에게 따라오라는 힌트를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서준은 해커인 깡칠이라는 여성을 구해주고 자신을 도와달라고 합니다. 깡칠은 서준에게 중국 조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위조 여권과 신분을 만들어 줍니다.
그렇게 서준은 보이스피싱 조직에 잠입하는 것이 성공합니다. 하지만 그곳은 햇빛 한줄기 없는 감옥같은 곳이 었습니다. 서준은 그곳에서 보이스피싱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파악하고 어쩔 수 없이 연기도 하게됩니다. 그곳의 직원들은 성과금을 벌기위해 남의 고통에는 관심을 뒤로한채 범죄를 저지르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그곳에서 서준은 김현수 변호사의 목소리와 같은 사람을 찾는 것에 성공합니다. 그 사람은 기획실 총책인 곽프로라는 사람이었고 곽프로는 어마어마한 브레인이었습니다. 서준은 곽프로에게 바로 접근을 시도합니다.
곽프로를 감시하던 중 다음 타깃이 바로 취준생의 절박함을 이용한 계획이 있다는 것을 알고 필사적으로 막아냅니다. 그렇게 위험을 무릅쓰면서 경찰에게 신호를 보내는 서준은 경찰의 습격의 도움을 받아 곽프로까지 체포에 성공하게 됩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보이스피싱에 당한 현금 전액을 회수하였고 공사현장에 일하던 동료직원들에게 무사히 돈이 잘 들어가게 됩니다. 전직 형사였던 서준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다시 복귀에 성공하였고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단순한 스토리지만 빠른 전개와 시원한 액션까지 꽤 높은 평점을 가진 이유가 있는 영화였습니다.
또한 보이스피싱의 과정이 생생하게 전달 되는 부분이 좋았고 배우들의 연기 또한 디테일 하였습니다.
긴장감 또한 높았던 전개로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할 만한 영화였습니다.
저의 평점은 5점 만점의 3.5점입니다.
2) 등장인물 정보
1) 한서준(변요한) : 전직 마약수사대에서 엄청난 성과를 냈지만 국회의원 아들을 검거하는 사건으로 쫓겨나 건설 현장에서 착실하게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월급이 올라 아내와 함께 여행갈 생각에 행복해하였지만 아내의 보이스피싱과 교통사고로 사건의 심각성을 깨닫고 복수를 하러 떠납니다.
2) 강미연(원진아) : 한서준의 아내로 카페를 운영하며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7천만원을 사기당해 그 충격으로 교통사고까지 당하게 됩니다.
3) 곽프로(김무열) :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아주 냉철한 인물입니다. 극중 아주 강렬한 악다아이자 서준의 아내인 강미연에게 사기를 친 인물입니다.
4) 천 본부장(박명훈) : 중국에 있는 조직을 관리하는 인물입니다. 항상 곽프로를 경계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3) 해외반응
1) 주연들의 연기가 장난아니었다. 보이스피싱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2) 배우들의 명연기가 인상이 깊었다. 모든 배우들이 맡은 배역이 잘 어울렸다.
3) 김무열의 악역 연기는 최고였다. 빠른 전개와 현실감 넘치는 연출이 최고였다.
4) 교육적인 영상으로도 좋을 것 같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