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달의 이슈

영화 멍뭉이 솔직 후기 줄거리 및 등장인물 정보

by 부산베어 2023. 3. 22.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영화 <멍뭉이>

1. 영화 멍뭉이(My Heart Puppy) 줄거리 및 평점

장르 : 가족, 드라마

개봉 : 2023년 3월1일

감독 : 김주환

출연진 : 유연석 차태현 외

러닝타임 : 113분

배급 : 키다리 스튜디오

등급 : 전체관람가

제작사 : 와이워스엔터테이먼트

 

동생 같은 반려견 ‘루니’를 위해 정시 퇴근에 진심인 ‘민수’ 결혼을 앞둔 그에게 닥친 집사 인생 조기 로그아웃 위기! 야심 차게 오픈한 카페는 말아먹고 인생 자체가 위기인 사촌형 '진국', '민수'의 다급한 SOS에 고심하다 새 집사 면접을 제안하게 되고.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하는 두 형제의 여정에 느닷없는 멍뭉이들의 등장이 이어지는데! 뜻밖의 ‘견’명적인 만남 함께 하면 개신나고! 개따뜻한! 개귀엽 버라이어티 무비!

(출처 - 네이버 영화 소개글)

 

<줄거리 시작 전>

영화 멍뭉이는 '청년경찰' 감독을 맡았던 김주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고 합니다. 워낙 흥행했던 영황이니 만큼 이번 작품도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믿고 보는 배우 차태현과 유연석이 주연으로 나오는 만큼 특별출연 라인업도 상당합니다. 정인선, 강신일, 박진주, 김지영, 류수영, 김유정, 이호정, 태원석, 정지훈이 특별출연으로 나오게 됩니다.

 

<줄거리>

영화 멍뭉이에서는 두 남자가 등장합니다. 민수는 직장에서 6시에 칼퇴근을 하고 집에서 기다리고 있는 루니를 보러갑니다. 진국은 민수의 사촌 형이자 바리스타였지만 망하고 알바로 근근이 살아갑니다.

 

민수에게는 결혼을 하고 싶은 여자친구 성경이 있습니다. 그래서 민수는 성경에게 프러포즈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말은 성경의 고백이었습니다. 바로 자신의 가족이 전부 개 침 알레르기가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개 침이 살에 닿으면 숨을 못 쉴 정도로 된다는 말에 성경의 말에 충격을 받은 민수는 사촌 형인 진국을 찾아가게 됩니다.

 

진국은 루니의 새 가족을 찾아주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어디서도 루니를 맡길 새 주인을 찾지 못한 두 사람은 진국의 작은 아버지 댁으로 갑니다. 루니를 맡기러 갔던 두사람은 오히려 작은 아버지가 부탁한 레이까지 데리고 오게 됩니다. 그리고 진국은 우연히 인스타를 보다가 제주도에서 유기견들을 키우고 있는 집을 발견하고 곧장 무작정 길을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두 남자의 로드트립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가던 길에 고속도로에 버려진 유기견, 그리고 보호센터에서 안락사 위기에 처한 강아지, 묵었던 숙소에서 보신탕이 되기 직전의 강아지까지 다 데려오고 맙니다. 그렇게 갑작스럽게 한마리였던 강아지가 여덟 마리가 되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멍뭉이>

민수와 진국은 루니와의 제주도 여정 속에서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깨닫고 전부 키우기로 합니다.

그렇게 민수는 신혼집을 청소하고 정리하여 마당에서 루니를 키우자고 성경에게 말하고 민수와 루니의 행복한 결말로 마무리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강아지가 주인공인 만큼 조금 지루할 수도 있지만 무해한 매력으로 행복감을 줬던 영화였습니다. 재미있는 영화는 아니더라도 강아지를 좋아한다면 한번 쯤 힐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저의 평점은 5점 만점의 3점입니다.

2. 등장인물 정보

1. 유민수(유연석) : 반려견 루니를 키우고 있는 직장인이다. 결혼을 앞두고 있지만 문제가 발생한다.

 

2. 김진국(차태현) : 카페를 한번 망한 경험이 있다. 민수의 사촌 형이자 강아지를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민수와 함께 다니며 강아지를 좋아하게 된다.

 

3. 루니(골든리트리버) : 민수의 멍멍이다.

 

4. 아미(김유정) : 재벌 집 딸이자 제주도의 큰 저택에서 유기견을 키우고 있지만 파킨슨 병에 걸린 상태이다.

3. 관전 포인트

먼저 평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8.31, 롯데시네마 9.3, 메가박스 8.3 입니다.

요즘 자극적인 영화들이 많이 나오는데 편안하고 무해한 힐링영화로 추천할 만한 영화였습니다.

강아지를 좋아한다면, 힐링을 할 수 있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가볍게 주말을 보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그리고 쿠키영상은 따로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