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달의 이슈

영화 카운트 솔직 후기 및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by 부산베어 2023. 3. 22.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영화 <카운트>

1. 영화 카운트 줄거리 및 평점

장르 : 드라마

감독 : 권혁재

등급 : 12세 관람가

개봉 : 2023년 2월 22일

러닝타임 : 109분

네이버 관람객 평점 : 8.04

누적 관객수 : 39만명

 

경상남도 진해의 어느 학교 뒷산 숲속에서 본드를 가지고 무언가를 하려고하는 불량 학생 3명을 잡은 진해중앙고등학교 학생주임 박시헌 교육교사가 학생들의 머리를 밀어버리자 학부모들은 학교에 항의를 하고 교장선생님은 난감한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불량 학생 3명은 교내에서 복안을 폭행하고 옆에서 지켜보던 환주는 불량학생 3명과 싸우다 박시헌 교사에게 발각되고 옥상으로 불려가 박시헌교사에게 몽둥이로 맞습니다. 환주는 박시헌 선생님에게 자신에게 복싱을 가르쳐주지않으면 못난아이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진해에서 벌어진 복싱대회 협회에서 박시헌에게 참석을 해달라고 했고 박시헌은 마지못해 참석하여 자신을 88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라고 소개하지만 반응이 없었습니다. 사실 박시헌은 88 올림픽에서 패배했으나 홈그라운드 경기라 판정승으로 이겨 불명예스럽게 금메달을 딴 것이었습니다. 

 

박시험은 윤우와 상대 선수 동수의 결승전 경기를 보던 중 잘싸우고 있던 윤우 틴의 코치가 수건을 던져 기권하고 상대팀이 승리하는 장면을 목격합니다. 박시헌은 경기 이후 진해중앙고등학교로 전학 온 윤우를 보게되고 윤우가 배달일을 하는 중국집으로 가서 복싱을 배울 생각이 없냐며 함께 해보기를 권합니다.

 

박시헌은 윤우를 중심으로 복싱에 열정이 있는 환주와 학폭을 당하던 맷집 좋은 복안과 불량배 3명을 모아 복싱부를 창단하게 됩니다. 학교에서는 원래 복싱부가 있었고 교장선생님이 박시헌에게 복싱부를 권하였으나 시헌은 거절했었습니다. 하지만 재창단한다고 했더니 교장선생님은 시헌의 요구를 거절하였습니다. 박시헌은 아내에게 복싱부를 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불명예스러운 금메달때문에 고생한 것을 알기 때문에 아내는 시헌을 말리게 됩니다. 

 

그렇게 복싱부에 6명의 학생이 들어오고 싸움을 잘하는 환주는 복싱대회에 출전했던 윤우에게 도발을 합니다. 링에 오른 환주와 윤우의 대결이 벌어지자 교내 싸움꾼 환주는 복싱을 제대로 배우고 오른손은 전혀 쓰지않고 왼손만을 사용한 윤우에게 무참히 패배하며 자신이 얼마나 약한 존재인지 깨닫게 됩니다. 박시헌은 복싱부 학생들을 모아 진해의 곳곳을 돌아다니며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하게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카운트>

힘든 훈련을 견디고 진해중앙고등학교는 복싱 경기에 출전하게 됩니다. 다른 선수들은 경력이 부족하여 패배하게 되지만 윤우는 결승에 올라가 저번 경기 기권패의 동수와 다시한번 맡붙게 됩니다. 좋은 경기를 펼쳤지만 판정패로 내려오는 모습을 보는 시헌은 자신을 탓하지만 기죽지 않았습니다.

 

협회에서는 박시헌 코치의 과거사를 들먹이며 방해를 하지만 결국 선수들은 1승씩 거두게 되는 성과를 얻습니다. 환주는 복싱을 배우면서 내적으로도 성장하고 매너도 배웠기에 패배후에도 상대방을 축하하고 자신의 패배도 인정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시한번 전국체전 선발전에서 동수와 마주치게 되고 이번에도 맞붙지만 확실히 승리를 하면서 전국체전에 출전하게 됩니다.  전국체전을 앞둔 어느 날 경기가 끝나고 있었던 잠깜의 시비로 인해 시헌은 경찰에게 잡혀갑니다. 그렇게 복싱부는 교장선생님의 지도 아래 전국체전에 출전하게 됩니다.

 

협회측의 방해로 경기장에 들어갈 수 없는 시헌은 어떻게든 경기장을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시헌은 윤우를 응원하고 윤우는 힘들 얻어 경기를 합니다. 결과는 승리하게 됩니다.

 

그렇게 좋은 성적을 가지고 돌아온 복싱부원들은 이제 교장선생님의 지원하에 후배들도 들어오게 됩니다. 사라진 시헌의 금메달 또한 친한 친구 만덕이의 누나가 가지고 있었고 없어진 금메달에 대한 사연도 듣게 됩니다.

 

저의 평점의 5점 만점의 3점입니다.

2. 등장인물 정보

1. 시헌(진선규) : 88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로 은퇴 후 진해에서 체육교사로 학생을을 가르칩니다.

 

2. 윤오(성유빈) : 복싱유망주로 승부조작으로 기권패를 당한 후 꿈을 포기하려 했지만 시헌을 만나 다시 꿈을 키우게 됩니다.

 

3. 일선(오나라) : 미친개로 소문난 남편 시헌을 유일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아내입니다.

 

4. 교장(고창석) : 시헌의 스승이자 현재는 직속 상사인 교장 선생님입니다.

 

5. 환주(장동주) : 한번 꽂히면 끝장을 보는 복싱부 학생입니다.

3. 관전 포인트

영화 <카운트>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전 복싱선수인 박시헌을 모티브로 한때 한국 아시아권 중량급 1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금메달 논란에 휘말려서 은퇴를 하게 되고 이후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복싱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던 바가 있는 인물입니다. 영화의 배경지가 진해인데 그 이유는 올림픽 편파판정 시비 이후 진해 중앙 고등학교 재직 중 그가 복싱 지도자의 길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진해중앙고등학교에 제직하면서 복싱 지도자의 길로 서서히 들어가게 되는 그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 <카운트>입니다.

작품성을 떠나서 진선규 배우의 원맨쇼를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코미디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